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Loading...
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전화 상담하기

사례관리사업

> 주요사업 > 사례관리사업

사례관리는

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개인 및 가정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자와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함께 욕구를 해결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.

지원대상

각화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권역 내 거주하는 모든 지역주민 대상
다만, 다음의 기준에 따라 사례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지원

  • 1순위위기가구 세대
  • 2순위기초생활수급자
  • 3순위저소득 세대

진행과정

  • 01

    신청 및 의뢰

  • 02

    초기상담

  • 03

    이용자 선정

  • 04

    실행계획 수립 및 역할분담

  • 05

    실행

  • 06

    중간점검

  • 07

    평가

  • 08

    종결

  • 09

    사후관리

  • 01

    신청 및 의뢰

  • 02

    초기상담

  • 03

    이용자 선정

  • 04

    실행계획 수립 및 역할분담

  • 05

    실행

  • 06

    중간점검

  • 07

    평가

  • 08

    종결

  • 09

    사후관리

문의

  • 내관 또는 전화 상담 후 예약 가능

    전화 문의시간 조율 후 내관 및 방문 상담

  • 월~금09:00~18:00

    문  의062-265-1052(사례관리팀)

결과안내

이용자 선정회의 후 3일 이내 안내

  •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사진

   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

  • 북구 영구임대 돌봄특화마을 유관기관 월례회의 사진

    북구 영구임대 돌봄특화마을 유관기관 월례회의

  •